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은 2016년 06월에 오산시로부터 사회복지법인 세교복지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만족한 삶을 위해 ‘사람다움’-주인노릇, 이웃노릇, 부모노릇, 친구노릇, 자녀노릇 등 사람으로서 해야 할 마땅한 노릇들- 을 지지하여 지역의 주인으로서 역할을 하게하고 ‘사회다움’-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꿈꾸며 누구나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함께 묻고, 의논하고, 부탁하고, 감사하기- 를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지역의 클라이언트가 단순한 수혜자와 복지서비스 대상자가 아니라 지역공동체를 이루는 당당한 일원으로서 복지관을 이용함으로, 소통이 상식이 되며 장점을 강점화하여 나눔(교육, 의료, 돌봄, 자원 등)과 함께함이 풍성한 복지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은 ‘사람다움의 복지실현’구현을 통해 행복한 세상을 꿈꾸며 사랑을 실천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아갈 것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복지감동지수 1위, 최상의 전문복지서비스 실천 복지관, 자립과 회복이 선순환되는 제1의 복지관으로 새롭게 만들어 갈 것입니다.
지금까지 늘 그랫듯이 저희복지관에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이용자, 후원자, 자원봉사자님들을 비롯한 많은 지역주민 여러분들께 두손모아 감사드립니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자마다 받고 찾는 자는 찾으며 두드리는 자에게 열릴 것이니라.” (마 7:7~8)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이상모 관장 외 직원 일동
"지역사회에 행복,나눔으로 희망을 만드는 당당하고 멋진 동역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