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 사업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찾고, 발굴된 주민이 스스로의 장점을 성장 시키고 다양한 사회자원을 연결합니다.
- : 복합적 욕구를 가진 위기 상황의 지역주민
- : 사례발굴, 상담, 자원연계, 사례관리 등
- : 상시
신청절차
- 1 접수
- 2 초기상담
- 3 사례사정
- 4 계획수립
- 5 계획실행
- 6 점검 및 조정
- 7 종결 및 사후관리
사례관리 흐름도
집중사례관리
- 의뢰서(의뢰자가 있을시), 상담신청서(신청서작성 가능시) : 개인정보활용동의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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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례현황기록지 → 사례관리 진행여부 결정 (진행, 종결, 타기관 의뢰 등)
- 신규사례 선정 보고 (사례현황기록지를 기반으로 사례회의 실시, 사례회의록 결재시 첨부하여 결재 및 보고)
- 사정 기록지 → 강점 및 자원 사정 → 강점척도(사전)조사 실시 → 구비서류 접수
- 실행 계획서 : 사례관리동의서 (클라이언트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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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담 기록지
- 자원연계 기록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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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행점검 기록지 → 사례관리 지속여부 결정 (유지, 재사정-재계획, 종결 등)
- 평가보고서 → 집중개입종결사례의 경우, 사례관리의 효과성평가 위해 진행 → 강점척도(사후)조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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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결서 → 서비스만족도, 서비스도움정도 조사 → 사후관리서비스로 서비스 지속 필요시 서비스사례로 이관
- 사례관리 종결 보고 (사례관리 관련 기록 모두 후첨)
사후관리-상시서비스 사례
- 서비스사례 선정 보고 (개별 사례별) → 서비스 적합여부 확인
- 사례현황 기록지 → 서비스 지속 여부 결정 (지속, 종결, 타기관 의뢰 등) → 서비스 지속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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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지원 기안 (처음1회, 개별 사례)
- 서비스 지속 기안 (연 1회, 전체 사례) → 서비스제공동의서 (클라이언트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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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담 기록지
- 자원연계 기록지
- 서비스 점검 기안 (연 1회, 전체 사례) → 서비스진행 점검 및 조정
- 평가보고서(선택적용) → 기관에서의 개입의 전과정을 총괄 요약하고 정리, 개입의 효과성, 사례의 변화정리 등
- 서비스 종결 보고 (개별 사례별)
- 담당 : 김지훈 팀장
- 전화번호 : 031)290-8507